오늘은 사상 덕포에 있는 부산도서관 어린이실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. 평소 자주 가지만 자세히 살펴보지 않아서 이번 기회에 사진을 찍어봤습니다. 시립도서관이며 2020년 11월에 개관했습니다. 2년 조금 넘었네요. 최신시설이라 갈 때마다 만족하는 곳입니다.
주소 : 부산 사상구 사상로 310번길 33 (덕포역 2번 출구 210m)
연락처 : 051-310-5400
매주 월요일 정기휴무
주차: 지상 지하 가능
굼뜨락 어린이실
굼뜨락 어린이실은 1층에 있으며 입장시간은 9시입니다. 신발은 벗고 들어가는 곳이며 신발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 규모가 꽤 크고 외부창이 투명해서 개방감도 좋고 갑갑하지 않습니다.
책을 읽을수 있는 좌석이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다는 뜻이니 언제든 부담 없이 들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. 아침 일찍 가서 아무도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.
쿠션으로 된 좌석도있지만 누워서 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군데군데 마련되어 있습니다.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.
예전에는 도서관이라고 하면 조용해야 하고 침묵해야 하는 곳이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.
도란도란 말소리가 나기도 하고 움직이는 소리 키보드 소리 등 주변소음과 함께 자연스럽게 생활하는 곳 같습니다.
어린이 도서관 앞에는 작은 놀이터도 있습니다. 아이와 주말에 함께 나들이 어떠신가요?
충분히 만족하실거예요.